원스 어폰 어 타임

'원스 어폰 어 타임'(Once Upon a Time)은 미국의 판타지 드라마로, 2011년부터 2018년까지 방영됐다. ABC 네트워크에서 방영된 이 시리즈는 에드워드 킨슬리와 제디 스미스가 공동 제작했다. 드라마는 동화 속 캐릭터들이 현대 세계에 살고 있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그들의 과거와 현재를 교차하며 이야기를 전개한다.

드라마의 중심 배경은 fictitious한 마을인 스토리브루에서 펼쳐지며, 이곳의 주민들은 자신들의 진정한 정체성을 잊고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 주인공인 에마 스완(제니퍼 모리슨 분)은 자신의 아들이자 아들이 잃어버린 아버지를 찾기 위해 스토리브루에 돌아오면서 이야기의 시작이 된다.

이 드라마는 다양한 공주와 동화 속 캐릭터들을 다루며, 그들의 원래 이야기와 현대적인 요소를 결합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낸다. 주요 등장인물로는 스노우 화이트(저스틴 그리피스 분), 프린스 챔펌(젠슨 애클스 분), 레드 라이딩 후드(메간 오리 분), 그리고 악당인 후안디(로버트 카일러 분) 등이 있다.

'원스 어폰 어 타임'은 비평가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막대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7시즌 동안 총 155개의 에피소드를 방영한 이 드라마는 판타지 장르의 경계를 허물며, 고전 동화의 캐릭터에 새롭고 독창적인 해석을 더했다.